고려저축은행 햇살론 – 열심히 사는 사람들을 위한 따뜻한 정책대출

고려저축은행 햇살론은 근로자는 물론이고 자영업자 상품까지 취급하고 있어 대상자의 범위가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고려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근로자와 자영업자 상품의 장단점은 명확합니다. 근로자의 경우 간편하게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반면, 자영업자는 더 낮은 금리로 더 큰 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직장인에 비해 자영업자가 대출을 받는데 불리하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굉장히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햇살론 자체가 정부지원 서민대출이라는 특수성이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과 자영업자 햇살론을 모두 취급하는 다른 저축은행을 비교해보면 자영업자 햇살론의 금리가 더 높은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이 상품은 직장인에게도 매력적이지만, 자영업자에게는 더 큰 장점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고려저축은행 햇살론 자격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고려저축은행 햇살론은 근로자와 자영업자 상품을 모두 운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근로자와 자영업자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에 따라 자격조건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소득기준과 신용기준은 동일합니다. 연 소득이 3천 5백만원 이하의 저소득자가 이용할 수 있고, 연 소득이 4천 5백만원인 경우는 신용평점이 하위 20%에 해당하는 저신용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는 현재 3개월 이상 계속해서 근로중이어야 합니다. 자영업자라면 3개월 이상 사업을 진행중인 분이 대상입니다.

게다가 자영업자 대출은 프리랜서라고 불리는 인적용역제공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보험설계사나 학원강사, 학습지교사 등 사업소득신고대상자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햇살론 프리랜서 이용방법, 장단점 정리

대출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고려저축은행 햇살론의 한도는 근로자가 최대 1천 5백만원, 자영업자는 최대 2천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도 차이가 있습니다. 직장인은 3년 또는 5년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지만 자영업자의 경우는 1년거치, 4년이내 상환으로 최장 5년 이내의 기간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둘 다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동일합니다.

고려저축은행 햇살론 금리

고려저축은행 햇살론의 금리는 직장인대출의 경우 연간 최저 6% 중반부터 8% 중반까지입니다. 그러나 모바일로 온라인신청을 할 경우 1.3%의 금리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리는 대출의 요건 중에서 가장 중요한 조건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고, 저렴하게 빌릴 수 있는 온라인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온라인 햇살론, 모바일 신청의 장단점과 신청방법

자영업대출의 경우는 연간 최저 5% 중반부터 7% 중반 수준입니다. 자영업자는 모바일 신청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금리우대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장인에 비해 낮게 책정된 기본금리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약정리

고려저축은행 햇살론은 근로자나 자영업자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햇살론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자영업자는 더욱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직장인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금리가 더욱 낮아집니다.

  • 자격: 직장인, 자영업자
  • 한도: 직장인 1천5백만원, 자영업자 2천만원
  • 기간: 최대 5년
  • 상환: 원금균등분할
  • 금리: 직장인 6% 중반 ~ 8% 중반, 자영업자 5% 중반 ~ 7% 중반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