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화저축은행 예적금담보대출은 본인 명의의 금화저축은행 예금이나 적금을 담보로 납입 잔액의 90% 범위내에서 즉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보통 급전이 필요할 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예금이나 적금을 중도에 해약해서 자금을 마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방법의 단점은 예정된 이자를 손해본다는 것입니다. 이럴때는 예적금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 보다는 단기가 유리하고 중도해약과 담보대출의 이자를 비교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출이 비교적 간편하게 진행된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화저축은행 예적금담보대출 이용조건
금화저축은행 예적금담보대출 상품은 금화저축은행을 이용중인 예적금 가입자가 대상입니다.
이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분증과 담보가 되는 예금이나 적금 통장 및 신고인감이 필요합니다.
한도와 대출기간, 상환방법
금화저축은행 예적금담보대출의 한도는 예금 혹은 적금 납입잔액의 90% 이내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입장에서는 만약 고객이 돈을 갚지 않더라도 손해를 피하기 위해 나름의 안전마진으로 10%를 설정한 셈입니다.
대출기간은 담보하는 예금 및 적금의 만기일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 역시 예금이나 적금이 만기되면 담보가 사라지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에 한꺼번에 원금을 상환해야 합니다.
금화저축은행 예적금담보대출 금리수준
금화저축은행 예적금담보대출의 금리는 담보가 되는 예적금 금리에 1.5%를 가산해서 책정하게 됩니다.
만약 대출을 이용하다 상환을 연체하게 되면 약정이자율에 연간 1.5%p가 추가된 연체이자율(법정최고금리 이내)이 적용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나마 다른 대출상품이 일반적으로 3%p를 가산한다는 것을 생각하면 연체이자율이 낮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체는 신용점수 하락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중 하나이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하겠습니다.
요약정리
금화저축은행 예적금담보대출은 금화저축은행에 가입한 예금이나 적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상품입니다. 본인의 예·적금을 해약하지 않고 간편하게 대출을 이용하실 분들께 적합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자격: 금화저축은행 예적금 가입자
- 한도: 예금 및 적금 납입잔액의 90% 이내
- 기간: 담보하는 예금 및 적금의 만기일까지
- 상환: 만기일시상환
- 금리: 담보 예적금 금리 + 1.5%
- 중도상환수수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