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직장인스마트론 자격 조건과 대출한도 및 금리

i-ONE 직장인스마트론은 기업은행에 급여를 이체하고 있는 서민·중소기업 근로자가 이용할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편의성도 높아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i-ONE 뱅크앱을 통해 간단하고 편리하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재직기간과 급여이체 조건만 충족하면 신용평점 기준은 그다지 깐깐하지 않기 때문에 이용에 큰 어려움은 없어 보입니다.

기업은행 직장인스마트론 자격조건

기업은행 직장인스마트론은 아래의 자격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첫째, 현 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중이어야 합니다.

둘째, 기업은행에 12개월 이상 급여를 이체중이어야 합니다. 이때 월 급여로 이체되는 금액이 5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급여를 이체할 때 기업은행의 급여이체시스템이나 타행 전자금융 등을 통해 ‘급여’, ‘월급여’, ‘상여금’ 등의 용어로 입금된 경우에만 급여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즉, 단순 이체방식을 통해 위에 설명드린 용어가 아닌 회사명 등으로 입금되면 인정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셋째, 개인 신용평점이 KCB 기준 520점 이상, NICE 기준은 600점 이상인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1년부터 신용등급제가 신용점수제로 변경되어 점수에 대한 감이 없으실 수도 있는데요. 위 점수는 신용등급으로 환산하면 약 6~7등급에 해당하는 수준입니다. 자세히 보기: KCB 신용점수 vs. NICE 신용점수 이렇게 다릅니다

대출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기업은행 직장인스마트론의 대출한도는 1백만원부터 5천만원 범위 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도는 신용등급과 기존에 이용중인 대출금액, 현금서비스 금액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시상환과 마이너스대출 방식의 수시상환은 1년, 매월 원리금균등분할 방식의 상환인 경우에는 5년 이내에서 연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신용등급이나 연소득에 따라 일시상환이나 수시상환방식의 선택이 제한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연소득의 산정은 최근 3개월의 건강보험료나 국민연금보험료 납부실적을 스크래핑 방식으로 불러와 연소득으로 환산해 산정하게 됩니다.

기업은행 직장인스마트론 금리

기업은행 직장인스마트론은 고정·변동 금리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현재 최저 3%부터 최고 7% 중반 수준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i-ONE 직장인스마트론 요약

기업은행 직장인스마트론 상품은 모바일 앱으로 신청할 수 있는 편의성과 다양한 상환방식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이너스대출방식을 선택하면 마이너스통장처럼 수시로 상환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최저 3%부터, 한도는 5천만원까지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 자격: 현 직장 6개월이상 재직, 당행 12개월 이상 급여이체, 신용평점 일정수준 이상
  • 한도: 100만원 ~ 5천만원
  • 기간: 1년 ~ 5년
  • 상환: 일시상환, 수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
  • 금리: 고정·변동금리
  • 신청: i-ONE뱅크 모바일앱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