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NH로 바꿈대출 – 모바일로 간편하게 대환 가능한 신용대출 상품

‘NH로 바꿈대출’은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모바일을 통해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대환대출을 할 수 있는 농협은행의 대출상품입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장점은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1.5억원이라는 제법 큰 금액을 신용대출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게다가 금리도 최대 1% 후반대부터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기존에 이용하던 대출의 금리가 비싸서 대환대출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매력적으로 느끼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NH로 바꿈대출 자격

농협은행 NH로 바꿈대출은 타 은행의 신용대출을 대환하려는 직장인 급여소득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부조건은 조금 까다롭습니다. 아무래도 신용대환대출이기 때문에 촘촘한 자격기준을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첫째,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기준으로 재직기간 1년 이상인 법인기업체의 직장인이 대상입니다.

둘째, 소득금액증명원 기준으로 최근 귀속년도 소득금액이 3천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셋째, 대출신청일 현재 동일사업장 국민건강보험 가입이력이 1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계속해서 한 직장에서 근무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자격유지 기준에 휴직이나 이직, 합병 등의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다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대출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NH로 바꿈대출의 한도는 타행 신용대출을 대환하는 목적으로 금액이 1억 5천만원 이내여야 합니다. 신용대환으로는 한도가 넉넉한 편입니다.

대출방식은 만기일시상환과 마이너스통장대출 방식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상환기간은 1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단점이 상환기간이 짧다는 것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대출만기 시 대출기한이 자동연장이 되지 않고 상품이나 신용도 등에 따라 연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기가 도래하기 전에 영업점을 통해 상담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NH로 바꿈대출 금리

NH로 바꿈대출의 금리산정 방식은 기준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하고 우대금리를 빼서 산출합니다.

기준금리는 신잔액기준 코픽스 6개월, 월중신규 코픽스 6개월 변동, 금융채 6개월 변동과 12개월 고정금리를 사용하는데요. 대략 0.7%~0.8% 수준입니다.

가산금리는 2%을 조금 넘는 수준이고 우대금리는 최대 1.2%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산출된 최종금리는 1% 후반대부터 3% 초반대까지 분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최대 1억5천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신용대출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금리도 꽤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요약정리

농협은행 NH로 바꿈대출은 넉넉한 한도와 저렴한 금리의 장점을 고루 갖춘 1금융권 대환대출 상품입니다. 다만, 만기가 1년으로 짧고 연장이 불분명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자격: 타행 신용대출을 대환하는 1년 이상 직장인 급여소득자
  • 한도: 최대 1억 5천만원
  • 기간: 1년
  • 상환: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대출
  • 금리: 1% 후반 ~ 3% 초반
  • 신청: 모바일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