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레이디론 – 재직·소득 확인이 없어도 가능한 주부대출

DGB대구은행 레이디론은 주부고객을 위한 중금리 상품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대구은행의 대출상품 입니다.

사실 별도의 근로소득이 없는 주부는 대출을 이용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재직과 소득이 뒷받침되어야 낮은 금리의 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남편에게 경제적으로 더욱 종속되는 느낌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대구은행 레이디론은 재직확인이나 소득확인이 필요없는 간편한 신용대출입니다. 대구은행을 이용하면서 대구은행 신용카드를 일정기간 이상 사용한 기혼여성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상품은 같은 DGB금융그룹 계열인 DGB캐피탈의 레이디론과는 이름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상품입니다. 재직·소득 확인이 필요없는 신용대출이라는 점은 동일하지만 DGB캐피탈의 상품은 배우자가 주택을 소유한 경우에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DGB대구은행 레이디론 자격조건

대구은행 레이디론은 재직이나 소득관련 서류가 없어도 신청할 수 있는 주부대출 상품으로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1.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등으로 대출신청시점 현재 기혼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만 26세 이상 여성이어야 합니다.
  2. 사용실적이 있는 대구은행 신용카드를 6개월 이상 보유중이어야 합니다.
  3. 대구은행 입출금통장으로 통신비,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등 2건 이상의 자동이체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신규 신청 포함)

다만, 신용등급에 큰 문제가 있거나 우리나라 국적의 성인이 아닌 경우 레이디론을 신청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내용에 해당하는 분들은 대출이 제한됩니다.

  1. 미성년자, 재외국민, 외국인, 해외체류자
  2. 신규 취급시 대구은행 신용등급 10등급에 해당하는 고객
  3. 대구은행 신용카드 연체대환대출을 보유한 자
  4. 대구은행에서 정한 여신의 부적격자

대출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대구은행 레이디론은 최소 300만원부터 최대 1천만원까지 신용등급별로 이용금액이 차등적입니다.

대출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 다른데, 만기일시상환방식은 1년 이내로 최장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은 1년부터 1년 이내의 기간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 레이디론 금리

DGB 레이디론의 최종금리는 최저 7% 중반부터 최고 12% 중반 수준의 변동금리 대출입니다. 별도의 우대금리는 없고, 가산금리는 대출기간 및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또한, 0.9%의 중도상환수수료율이 적용되고, 별도의 금리인하요구권은 없습니다.

요약정리

대구은행 레이디론 상품은 만 26세 이상의 주부라면 별다른 서류제출 없이 최대 1천만원까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금리가 다소 높은 편으로 중도상환수수료도 있다는 부분에서 조금 아쉽습니다.

  • 자격: 만26세 이상의 기혼여성
  • 한도: 3백만원 ~ 1천만원
  • 기간: 1년 ~ 5년
  • 상환: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 금리: 7% 중반 ~ 12% 중반
  • 신청: 방문신청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