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조건과 세부내용

기존에 미소금융을 이용하다 생각지도 못한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의 조건과 세부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이란?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이란 기존의 미소금융상품 이용자 중 성실상환자의 의료비 등 긴급한 생계자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 경우 긴급생계자금으로 최대 1천만원을 추가로 대출할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긴급생계자금을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미소금융 자격조건에 해당하고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미소금융의 창업대출, 운영자금, 시선개설자금 중 하나를 이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12회차 이상, 즉 1년 이상 성실하게 대출금을 상환한 사람이 긴급생계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성실상환자란 최근 3개월 이내 누적연체일수가 10일 이하인 경우를 말합니다.

지원내용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을 통해 최대 1천만원 이내에서 추가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5백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본인,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속에 발생한 사고, 질병, 재난 등의 긴급목적을 증빙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긴급생계자금의 금리는 4.5% 입니다. 여기에 성실상환 여부에 따라 1.0%p의 금리 인하도 가능하고, 31일 이상 연체 시에는 1.0%p의 가산금리가 붙을 수도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1년, 상환기간 4년으로 최대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방식입니다.

미소금융 이용중 추가자금이 필요하다면

미소금융을 성실하게 상환하다 갑작스럽게 자금이 필요하다면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미소금융지점에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소금융을 전액 상환했거나 75%이상 상환했고, 자신의 신용등급이 상승했다면 징검다리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징검다리론은 신용등급이 올라 기존의 서민대출을 이용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상품으로 최대한도 3천만원, 금리 9%이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