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스피드론 – 필요한 자금을 빠르고 편리하게

부산은행 스피드론은 중신용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빠르고 간편한 사전승인대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온라인은 물론이고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앱을 통해 대출을 신청하면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신청부터 실행까지 90초면 가능하다는 것이 부산은행의 설명입니다. 아래에서 설명할 사전심사를 거쳐 승인이 이루어지는 방식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부산은행 스피드론 자격

부산은행 스피드론은 신용평점이 NICE기준 908점 또는 KCB기준 904점 이하의 중신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2021년부터 신용등급제에서 신용평가제로 변경되면서 신용점수에 대한 느낌이 없으실 수도 있는데요. 스피드론에서 요구하는 평점을 과거의 등급으로 환산해보면 대략 신용등급 1등급에서 2등급 수준입니다. 결국 스피드론은 신용등급이 너무 우량하면 신청할 수 없는 조금은 특이한 평가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 상품은 부산은행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말 사전심사를 거쳐 대출한도와 금리를 산출하고 고객이 요청 때 별도의 서류나 재심사절차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국, 부산은행을 평소에 이용하셔야 사전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부산은행 스피드론의 대출한도는 급여소득자의 경우 최대 3천만원입니다. 자영업자나 기타소득자는 최대 2천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마이너스통장대출을 포함한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선택하면 6개월 이상 1년 이내의 기간입니다. 이때, 모바일로 신청을 하면 1년입니다. 그리고 원리금균등 상환방식을 선택하면 6개월 이상 5년 이내로 대출기간이 훨씬 길어집니다.

부산은행 스피드론 금리

부산은행 스피드론의 금리 산정방식은 코픽스 신규취급액기준이 기준금리로 여기에 3.5%의 금리를 더해서 기본금리가 됩니다.

금리는 변동금리 방식입니다.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청 할 경우에는 3, 6, 12개월 주기이고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할 경우에는 6개월 주기의 변동금리 방식입니다.

또한,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할 경우에 1%의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되므로 오프라인 신청에 비해 유리합니다.

별도의 우대금리는 없으며 신용평점(최대 5.5%p)이나 고위험업권의 기대출 보유(0.5%p), 마이너스통장대출 방식(0.5%p)을 이용할 경우에는 가산금리가 더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 상품의 최종금리는 최저 연간 5% 후반대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약정리

부산은행 스피드론은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하게 중신용자가 최대 3천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모바일앱으로 신청 시 중도상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이 있으므로 영업점 신청에 비해 다소 유리합니다.

  • 자격: 중신용고객
  • 한도: 최대 3천만원
  • 기간: 6개월 ~ 5년
  • 상환: 만기일시상환(마이너스통장대출 포함), 원리금균등상환
  • 금리: 변동금리, 5% 후반 ~
  • 신청: 방문, 모바일앱

참고로, 하나은행에도 스피드론이라는 동일한 이름의 상품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두 상품은 대상부터 한도, 금리까지 전혀 다른 상품입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