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가 대출을 받기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대출의 상환을 위해서는 소득과 재산, 신용도가 중요한데, 직업이 없다는 것은 소득을 증명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삼호저축은행 무직자 가능 대출상품을 알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현재 삼호저축은행에서 취급중인 상품 중에서 무직자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은 단 1개 입니다. 바로 YesLoan-C 상품인데요. 삼호저축은행의 예스론 시리즈 중 하나인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오늘은 삼호저축은행 무직자 가능상품인 자동차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호저축은행의 무직자도 가능한 YesLoan-C
삼호저축은행의 신용대출은 증빙 가능한 소득이 없다면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소득을 현금으로 수령하는 경우라면 별도의 확인서를 통해서 대출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원칙적으로 소득이 없이 신용대출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예스론-C 상품은 자동차를 담보로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무직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격 및 필요서류
이 상품은 만 20세 이상 만 65세 이하의 자동차를 소유한 분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 연체건이 있거나 5년 이내 3회 이상 말소이력이 있는 경우, 신용불량자나 개인 설정이 있는 차량은 부결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등록원부(갑), 자동차등록원부(을), 신분증 사본 및 (원)초본이 필요합니다. 이 외에 추가서류는 대출 상담시 별도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삼호저축은행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의 한도는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5천만원까지 심사기준과 신용도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즉, 차량 가액이나 연식 등도 한도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대출기간은 3년에서 5년이고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금리수준
이 상품의 금리는 연 11% 초반부터 연 19% 초반 수준으로 신용등급에 따라 최종금리가 정해지게 됩니다. 만약 연체를 하게 되면 연 3%(최고 연체이자율 연 24%)의 연체금리가 추가됩니다.
별도의 취급수수료나 연장수수료는 없지만, 2%의 중도상환수수료가 있습니다. 따라서 자금계획을 잘 세운 후 대출기간을 설정해야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요약정리
지금까지 삼호저축은행 무직자 가능상품인 YesLoan-C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득증빙을 할 수 없는 분들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는 담보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담보를 이용한 대출임에도 불구하고 금리수준이 조금 높다는게 아쉽습니다.
- 자격: 만 20 ~ 65세 자동차 소유자
- 한도: 100만원 ~ 5천만원
- 기간: 3~5년
- 상환: 원리금균등분할
- 금리: 11% 초반 ~ 19% 초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