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 추가대출 조건을 알아봅시다

대출을 이미 받았는데 돈이 더 필요할 때의 심정은 겪어본 사람이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새희망홀씨를 받았는데 자금 사정이 여의치 않아 더 필요할때는 긴급생계자금을 한번 알아보세요.

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 추가대출을 받으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대출금액과 금리 등에 관해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이란?

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은 기존에 새희망홀씨를 이용하는 분들 중에서 1년 이상 성실하게 대출을 상환분들이 대상입니다. 이 긴급생계자금을 이용하면 5백만원을 추가대출로 더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 세부내용

긴급생계자금을 취급하는 대표적인 은행은 KB 국민은행과 NH 농협은행, 씨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등이 있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격조건

이 상품을 이용하려면 기존에 자행의 새희망홀씨2 혹은 새희망홀씨 상품을 이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새희망홀씨에 긴급생계자금의 형식으로 추가대출을 받는 것이니까요.

또한, 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을 신청하려면 기본자격은 충족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복습해보면, 연간소득 3천5백만원 이하는 OK. 연간소득 3천5백 이상부터 4천 5백만원 이하는 신용등급이 6~10등급이어야 합니다. 신용점수제로 따지면 개인신용점수가 하위 20%에 해당해야 하고요.

여기에 하나 더 추가되는 조건이 있는데, 바로 성실상환 여부입니다. 기존의 새희망홀씨 대출을 1년 이상 상환중이고, 최근 1년간 누적연체일수가 10일 미만인 경우에 성실상환자에 해당되어 긴급생계자금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 상품은 1인 1계좌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야 합니다.

대출금액 및 이율

긴급생계자금의 출금액은 한도가 최대 5백만원으로 적습니다. 한도는 개인신용평가시스템의 신용점수와 상환기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존에 이용하던 새희망홀씨가 최대 3천만원이고 일부 상환중이지만 추가대출로 5백만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습니다.

또한, 금리는 6% 내외로 이 부분은 본인의 신용점수와 대출기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1년에서 5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기간의 30%내에서 최장 1년까지 이자만 갚는 거치기간을 둘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환은 원리금균등 분할상환과 원금균등 분할상환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비상금 같은 긴급생계자금

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은 예상치 못한 자금이 갑작스럽게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치 비상금 같은 존재라고나 할까요? 물론 기존에 새희망홀씨 대출을 성실하게 상환해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붙습니다. 혹시 새희망홀씨 추가대출이 필요하다면 긴급생계자금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새희망홀씨를 전액 상환했거나 75%이상 상환했고, 자신의 신용등급이 상승했다면 징검다리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징검다리론은 신용등급이 올라 기존의 서민대출을 이용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상품으로 최대한도 3천만원, 금리 9%이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