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비상금대출 –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진행하는 소액대출

신한은행 비상금대출은 쏠편한 시리즈 상품으로 간단하고 편리하게 소액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큰 금액이 아닌 소액을 일반대출로 받으려면 까다로운 절차와 심사, 신청방법이 금액에 비해 너무나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신한은행 비상금대출이 적격입니다. 게다가 1금융권대출답게 3% 중후반부터 시작하는 금리도 무척 저렴한 편입니다.

또한,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원하는만큼 사용하고 다시 넣어두면 되니, 비상금대출이라는 이름처럼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자격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은 소득이나 별도의 재직서류도 필요없을 정도로 간편하지만 몇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첫째,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어야 합니다. 신용대출 상품이니 당연히 성인과 우리나라 국민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었습니다.

둘째,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심사를 통해 보험증권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은 연체 등 특별한 문제만 없다면 발급받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이처럼 신한은행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만 발급이 가능하다면 무직자도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우리 비상금대출처럼 타 은행의 경우는 통신회사의 통신등급을 활용해 비상금대출의 자격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셋째, 신한은행의 심사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KCB 기준으로는 평점 631점 이상, 서울보증보험은 신용등급 1~5등급 이내여야 합니다. KCB 기준 631점은 과거 신용등급 점수표로 계산하면 6등급에 해당합니다. 자세히 보기: KCB 신용점수 vs. NICE 신용점수 이렇게 다릅니다

결국 쏠편한 비상금대출은 보증보험 발급이 가능하고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자 등의 여신부적격자만 아니라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할 점은 신한은행의 소액 새희망홀씨 상품인 쏠편한 포켓론과 중복해서 이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대출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신한은행 비상금대출은 최저 50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정확한 한도는 서울보증보험에서 산출된 보증한도 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지만 종료 전 심사결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원금은 만기일시상환, 대출이자는 매달 납부하게 됩니다. 또한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기 때문에 대출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상환해도 별도의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대출원금이 줄어 납부해야 할 이자가 줄어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금리

쏠편한 비상금대출 적용금리는 금융채 1년 물을 기준으로 신용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현재 기준으로 최저 3% 중후반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거래실적을 충족하면 최대 0.3%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급여이체 및 MY급여클럽으로 일정금액을 거래할 경우 0.2%, 신한카드를 이용하면 0.1%의 우대금리를 받게 됩니다.

요약정리

신한은행 비상금대출은 무직자나 대학생, 주부처럼 소득증빙이 어렵지만 비교적 작은 금액의 대출이 필요한 분들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을 받는 것도 그다지 까다롭지 않으니 승인이 어렵지는 않은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자격: 19세 이상 내국인,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필요
  • 한도: 50만원 ~ 200만원
  • 기간: 1년 ~ 10년
  • 상환: 마이너스통장 방식
  • 금리: 3% 중후반 ~
  • 신청: 모바일대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