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저축은행 햇살론 – 온라인 신청은 간편, 금리는 저렴

신한저축은행 햇살론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입니다. 근로소득자에 대해 생계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므로 자영업자는 이용할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3개월 이상 근로중인 직장인이라면 온라인 신청으로 금리를 낮춰볼 수 있습니다. 금리를 무려 1.3%p나 낮출 수 있기 때문에 햇살론이 2금융권에서 취급하는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1금융권 못지 않은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햇살론이 저신용·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인 것을 감안하면, 굉장한 메리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자격

신한저축은행 햇살론의 대상은 직장인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자영업자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 상품은 3개월 이상 재직중인 근로자 중에서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인 저소득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연소득 4천 5백만원 이하 &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의 저신용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대출이나 신용카드가 연체되었거나, 지역신용보증재단에 사업자햇살론 보증잔액이 있는 경우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기타 신용상에 큰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햇살론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 보기: 햇살론 부결 사유 6가지를 반드시 알아두세요!

대출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신한저축은행 햇살론은 근로자를 위한 생계자금을 지원합니다. 생계자금 대출한도는 자금의 용도와 서민금융진흥원의 기준에 따라 최대 1천 5백만원까지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이고, 상환방법은 매월 신청 납입일에 분할상환원금과 이자를 납부하는 원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하게 됩니다.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금리

신한저축은행 햇살론은 변동금리로 연간 7% ~ 8%대의 금리 수준입니다. 온라인햇살론을 신청할 경우에는 기존 햇살론보다 금리가 1.3%p 인하되므로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을 통해 저소득·저신용자에게 저렴한 대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보증에 대한 보증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보증료율은 연 2%이고, 사회적배려대상의 경우는 연 1%로 부담이 줄어듭니다.

사회적배려대상은 한부모가족가구, 조손가족가구, 다문화가족가구, 북한이탈주민 및 등록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 해당됩니다.

신한저축은행 온라인햇살론 신청조건

신한저축은행 온라인햇살론은 금리가 무려 1.3%p나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격조건은 오프라인 신청과 동일하지만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두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다행스러운 점은 그다지 까다로운 조건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첫째, 현 직장에 최근 건강보험료를 3개월 이상 정상납부 중이어야 합니다.

둘째, 공동인증서와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있어야 합니다.

요약정리

신한저축은행은 신한금융그룹 계열의 저축은행으로 과거 토마토저축은행이 신한금융지주에 매각되면서 신한저축은행으로 출범되었습니다. 신한은행이 우리나라의 4대 시중은행 중 하나에 들어갈 정도로 큰 은행이라 신한저축은행도 익숙하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햇살론은 2금융권대출 상품으로 신한은행이 아닌, 신한저축은행에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특히, 이 상품의 장점인 저금리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한저축은행 온라인햇살론으로 신청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자격: 근로소득자
  • 한도: 1천 5백만원
  • 기간: 3년, 5년
  • 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 금리: 연간 7% ~ 8%
  • 신청: 방문, 인터넷, 모바일대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