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저축은행 햇살론은 저신용·저소득 서민의 생활안정을 돕고자 보증지원으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보증부 대출상품입니다.
담보가 있는 분들은 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고, 소득과 신용도가 높은 분이라면 좋은 조건의 신용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득과 신용이 낮고 담보물이 없는 서민들은 금융기관의 문을 두드리기조차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햇살론은 담보나 신용도 대신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을 통해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할 수 있는 정책서민대출입니다. 따라서 자격조건이 된다면 그 어떤 대출상품에 앞서 먼저 확인해 보셔야합니다.
오늘은 영진저축은행의 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진저축은행 햇살론 신청자격
영진저축은행 햇살론 상품은 직장인의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3개월 이상 재직자 중에서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 분 또는 연소득 4천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등급 ~ 10등급(신용평점 하위 20%)인 저신용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이용기간 및 상환방식
영진저축은행 햇살론은 최대 1천 5백만원까지 근로소득자의 생계자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의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이고 원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할 수 있습니다. 이자의 납입방식은 매월 후취 납입 혹은 매월 대출 해당일에 납입할 수 있습니다.
영진저축은행 햇살론 금리
영진저축은행 햇살론의 금리는 최저 7% 대부터 최고 9% 대까지 분포하고 있습니다. 최종금리는 고객의 신용등급별 햇살론의 금리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만약 대출을 이용하다 상환을 연체하게 되면 약정이자율에 연간 3%p가 추가된 연체이자율(법정최고금리 이내)이 적용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서민은 위한 정책대출이지만 연체에 대해서는 반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상품은 별도의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므로 상환에 대한 부담이 없고 대출금액이 5천만원 이하이므로 인지세 역시 없습니다.
요약정리
영진저축은행 햇살론은 직장인이 이용할 수 있는 정책금융상품입니다. 근로소득자 외에 자영업자가 이용할 수 있는 햇살론을 취급하지 않는다는 것이 살짝 아쉬운 부분입니다.
- 자격: 직장인
- 한도: 1천 5백만원
- 기간: 3년 또는 5년
- 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 금리: 7% 대 ~ 9% 대
-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 금리인하요구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