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상금대출 – 무직자도 가능한 무서류·간편대출

우리 비상금대출 상품은 통신정보를 이용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간편한 우리은행의 소액 신용대출입니다. 직업이나 소득 여부도 따지지 않기 때문에 무직자나, 대학생, 주부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의 앱인 위비뱅크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서류도, 지점에 방문할 필요도 없습니다.

우리 비상금대출 자격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자격은 크게 두 가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첫째,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SKT, KT, LG U+)의 이용고객이면서 신용등급 1~6등급 구간에 해당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통신등급이란 통신회사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의 신용을 평가할 수 있도록 가공한 등급을 말합니다. 즉, 별다른 연체나 내부신용등급에 문제가 없다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상품이지만 안타깝게도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이 거절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첫째는 단시일내에 타 금융기관에서 대출신청이나 한도조회를 과다하게 할 경우에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둘째는 바로 알뜰폰 사용자의 경우입니다. 왜냐하면 통신3사의 이용고객만 통신등급을 산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알뜰폰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3사의 통신등급에 국한해서 이용자격이 주어진다는게 많이 아쉽습니다. 추후에 알뜰폰을 이용하는 고객도 신청할 수 있도록 자격조건이 보완되었으면 합니다.

그러나 알뜰폰을 이용하는 고객도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상품은 통신등급 대신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을 발급받아 진행합니다.

대출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최대 3백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으로 대출기간은 최대 1년(12개월)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약정된 만기가 되어도 우리은행에서 정한 일정요건을 갖춘 경우에는 기간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통장대출 형식의 한도거래대출입니다. 즉,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한도거래대출 내에서 자유롭게 상환하고 대출 만기일에 전액 상환하면 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금리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금리 산정방식은 기준금리에 개인신용평점에 따른 가산금리를 더하고 최대 0.5%의 우대금리를 빼서 산출합니다.

우대금리는 통신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통신등급이 1~2등급이면 연 0.5%, 3~5등급이면 0.3%의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비상금대출 상품은 현재 최저금리가 3.68% 수준입니다.

요약정리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인지세 등 고객부담비용이나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습니다.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마이너스통장처럼 사용하다가 만기일에 전액 상환해도 됩니다. 굉장히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 자격: SKT, KT, LG U+ 통신 3사 이용고객
  • 한도: 최대 300만원
  • 기간: 1년(12개월)
  • 상환: 마이너스통장 방식, 자유롭게 상환하며 만기일 전액상환 가능
  • 금리: 3% 중반대 부터
  • 신청: 모바일 위비뱅크 앱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