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햇살론 – 근로소득자를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웰컴저축은행 햇살론은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정부보증대출 상품입니다. 따라서 소득이 낮아도, 신용도가 부족해도 낮은 금리로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햇살론은 2금융권에서 취급하는 상품이지만 1금융권 못지 않은 금리 수준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웰컴저축은행에서 취급하는 햇살론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햇살론을 이용하고자 하는 자영업자라면 다른 금융사에서 취급하는 사업자 대상 햇살론을 신청해야 합니다.

웰컴저축은행에 대해 잠시 소개를 드리자면, 웰컴금융그룹의 저축은행으로 저축은행 중에서는 유일하게 외환을 환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주력해온 저축은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웰컴디지털뱅크 앱을 통해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고 최근에는 저축은행 최초로 마이데이터 사업자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햇살론 자격

웰컴저축은행 햇살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만 20세 이상으로 현재 3개월 이상 계속 근로중이고 소득증명이 가능한 근로자라는 조건을 먼저 충족해야 합니다. 그 후에 소득요건과 신용요건을 따져봐야 합니다.

만약 연간 근로소득이 3천 5백만원 이하라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연간 소득액이 4천 5백만원 이하라면 신용평점 기준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개인신용평가사에서 평가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에 속하는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자격조건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햇살론이 정부지원 정책대출이기 때문에 소득과 신용도가 낮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웰컴저축은행 햇살론의 한도는 생계자금으로 1천 5백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한도는 신용평점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입니다.

대출기간은 3년 혹은 5년에서 선택할 수 있고, 상환은 매월 이자 납입의 원금균등분할방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햇살론 금리

웰컴저축은행 햇살론의 금리는 연간 8%대 수준입니다. 이 금리는 매월 금융감독원에서 고시하는 금리에 따라 변동하게 되는데 3, 6, 12개월 주기로 선택할 수 있는 변동금리 방식입니다.

햇살론 상품은 별도의 취급수수료나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그러나 보증보험에 대한 보증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보증료율은 보증금액의 연 2% 수준입니다.

요약정리

웰컴저축은행 햇살론은 소득과 신용도가 낮은 직장인이 신청할 수 있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따라서 1금융권 서민대출 상품인 새희망홀씨 대출을 제외하고 다른 어떤 신용대출보다 먼저 고려해야 할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자격: 만 20세 이상 근로자, 서민금융상품 지원대상
  • 한도: 최대 1천 5백만원
  • 기간: 3년 또는 5년
  • 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 금리: 연 8%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