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저축은행 햇살론 상품은 담보능력이 부족하고 소득과 신용도가 낮아 금융기관 이용이 어려운 서민계층에 대해 보증을 통해 생활자금을 지원하는 서민지원대출입니다.
햇살론은 특이하게 소득이 높으면 대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저소득층을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소득과 신용이 낮은 대출자를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대출금액의 90%를 보증해 줍니다.
이 결과 대출자는 보증금액의 1% ~ 2% 수준의 보증보험료를 내게 되지만 이 보증보험을 통해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금융기관 역시 저소득·저신용자에게 대출해주는 위험부담을 보증보험을 통해 줄일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유안타저축은행의 서민지원금융상품인 햇살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안타저축은행 햇살론 신청조건
유안타저축은행 햇살론의 자격조건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직장인 중에서도 다음과 같은 재직기준과 소득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우선 근로자는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더불어 연소득이 4천 5백만원 이하이면서 서민금융진흥원의 등급기준 1~8등급에 해당해야 합니다.
이 상품을 신청하기 위해서 필요한 제출서류는 신분증, 주민등록등초본, 재직 및 소득확인서류 등이 있습니다.
대출한도, 이용기간 및 상환방식
유안타저축은행 햇살론 상품의 대출한도는 생계자금으로 최대 1,5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햇살론 생계자금 자격, 한도 및 제출서류
이 상품의 대출기간은 최단 3년 또는 5년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원금균등분할 상환방식으로 상환을 하게 됩니다.
유안타저축은행 햇살론 금리정보
유안타저축은행 햇살론은 3개월 변동금리 방식으로 연간 8%대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득과 신용이 낮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당히 매력적인 금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리가 결정되는 방식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기준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해서 최종금리가 정해집니다. 기준금리는 저축은행중앙회가 공지하는 저축은행 전체의 1년 만기 정기예금 가중평균금리이고, 가산금리는 서민금융진흥원의 등급별로 차등금리가 적용됩니다.
주의할 점은 대출을 이용하다 상환이 연체되면 약정이자율에 3%p가 추가된 연체이자율(법정최고금리 이내)이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요약정리
유안타저축은행 햇살론은 낮은 소득과 신용평점으로 인해 높은 금리의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밖에 없었던 분들을 위한 정책자금대출입니다. 즉, 낮은 금리의 일반대출을 이용하기 어려운 분이라면 반드시 먼저 확인해 봐야할 필수 상품입니다.
- 자격: 직장인
- 한도: 최대 1천 5백만원
- 기간: 3년 또는 5년
- 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 금리: 연간 8%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