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 1개월 대출 가능한 1금융권 추천상품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 재직기간은 굉장히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보통 3개월에서 6개월의 재직기간을 요구하는 금융회사가 많습니다. 재직 1개월 대출은 찾기가 그리 쉽지 않습니다.

물론 마음먹고 찾는다면 재직 1개월미만 대출이 가능한 곳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는 대부분 금리가 높고, 주로 대부업체에서 취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금리도 비교적 저렴한 재직 1개월 대출이 가능한 1금융권 대출 상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직 1개월 대출 찾기 어려운 이유

먼저, 재직 1개월 대출이 드문 이유는 바로 대출 상환의 안정성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융회사의 수익은 예금과 대출의 차, 즉 예대마진이 주된 수입원입니다. 고금리 대출로 수익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출을 온전히 상환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따라서 금융사는 대출심사에서 주로 채무자의 신용도와 소득을 살펴보는 것이죠.

만약 채무자가 회사를 꾸준히 오래 다녔다면 안정적인 수입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재직기간이 짧으면 언제 그만둘지 모르기 때문에 소득의 안정성을 낮게 판단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금융사는 최소 재직 3개월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재직기간을 상관하지 않는다면, 대출을 받기 위한 목적으로 취업을 하고 목적을 달성하면 바로 그만두는 경우도 배제할 수 없으니까요.

재직 1개월 대출 가능한 1금융권 상품

재직기간이 짧으면 대출을 이용하는데 상당히 불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1금융권부터 찾아보는게 좋습니다. 금리가 저렴한 것은 물론이고 신용평점에도 덜 영향을 미치게 되니까요.

아래는 대표적으로 재직기간이 짧은 분들께 추천할만한 1금융권 상품들입니다.

새희망홀씨

가장 먼저 추천드릴만한 상품은 새희망홀씨 대출입니다. 새희망홀씨는 신용평점과 소득이 낮은 분들을 위해 은행에서 별도의 심사기준으로 운영하는 서민우대 상품입니다.

자격조건도 까다롭지 않습니다.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면 가능합니다. 혹은 연소득이 3천5백만원~4천5백만원인 경우 신용평점이 하위 20%에 해당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10.5% 이내입니다. 하지만 은행에 따라 우대금리를 포함하면 4%대 금리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1년 단위로 연체일수가 10일 이내라면 매년 금리를 0.3%씩 감면받아 최대 1.2%p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금리인하요구권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자격조건이 갖춰지면 금리가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새희망홀씨가 무조건 재직 1개월도 대출 승인이 나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새희망홀씨는 취급은행의 독자적인 심사기준으로 운영되기 때문입니다. 새희망홀씨 역시 대부분 재직 3개월 이상의 자격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하나은행은 대출신청일 기준 1개월 이상의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 혹은 연금소득이 있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은 은행마다 조건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무엇보다 발품이 중요합니다.자세히 보기: 새희망홀씨 재직 1개월 대출, 은행마다 다릅니다

햇살론유스

햇살론유스상품은 대학생과 청년의 금융애로를 해소하고 학업과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유스는 3.6%~4.5%의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학생과 청년 대상이기 때문에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직 1개월인 사회초년생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세히 보기: 햇살론유스 무직자 대출과 비대면 신청

다만, 햇살론유스는 나이제한이 있습니다.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인 경우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유스의 또다른 장점은 앱을 이용해 비대면 신청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신청부터 심사, 승인까지 어플로 한번에 진행할 수 있씁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햇살론15는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 신용자를 위한 국민행복기금 보증의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직업이나 소득 등이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자격기준은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이고 연소득은 4천 5백만원 이하인 경우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히 보기: 햇살론15 자격 조건, 확실하게 숙지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만약 재직1개월 미만에 대출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햇살론15 특례보증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특례보증상품은 은행의 표준화된 심사로는 지원받기 어려운 분들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재직기간 3개월 미만인 경우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앞서 소개해드린 새희망홀씨나 햇살론유스보다는 금리가 비쌉니다. 2021년 법정최고금리가 인하되면서 햇살론15의 금리는 15.9%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금융권 비상금대출

앞서 소개해드린 상품들은 모두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혹시 조건이 맞지 않거나 다른 상품을 찾으신다면 1금융권 비상금대출 시리즈를 추천해드릴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많은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농협은행의 ‘올원 비상금대출‘, 우리은행의 ‘우리 비상금대출‘ 등이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은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간편함과 재직 여부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직장이나 소득을 따지지 않고 통신회사가 가지고 있는 통신등급을 활용하거나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을 통해 대출여부를 결정합니다.

대출금리는 은행마다 다르지만 4% 이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다만 가장 큰 단점은 한도가 100~300만원으로 적다는 것입니다. 말 그대로 급전이 필요할 경우 비상금처럼 사용하기 좋은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론

재직 1개월 대출 상품을 취급하는 곳을 찾으신다면 서민대출부터 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비교적 넉넉한 한도와 낮은 금리까지 정책금융의 장점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만약 소액이라도 정말 간편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은행에서 운영하는 비상금대출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