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저축은행 EF론 –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대출

한성저축은행 EF론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신용상태가 양호한 청년을 위한 상품으로 담보와 보증인 없이 신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상품의 공식 명칭은 한성저축은행 EF-G론 입니다. 그러나 한성저축은행의 EF론 시리즈 중에서 대표적인 상품이기 때문에 한성 EF론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참고로 한성저축은행의 EF론의 종류에는 G론 외에도 일정 소득증빙이 필요한 A론과 입대예정자나 군인을 위한 M론 등이 있습니다. 이 상품들은 자격조건 외에도 대출한도나 상환방식, 금리에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한성저축은행의 EF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성저축은행 EF론 자격

한성저축은행 EF론의 자격조건은 까다롭지 않습니다. 신용평점만 나쁘지 않다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NICE 신용평점 기준으로 600점 이상으로 신용평가 시스템에 의해 대출 적격자로 판정받을 수 있다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조건에 해당한다면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 신평기준 600점은 과거 신용등급 기준으로 7등급에 해당하는 수준입니다.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신용대출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조건의 문턱이 낮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성 EF론 대출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한성저축은행 EF론의 한도는 최고 7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도가 그리 높지 않아서 대학생 등 청년을 위한 상품으로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종합통장대출 방식으로 상환을 하게 됩니다. 한마디로 마이너스통장 방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원금은 자유롭게 이용하고 상환하다가 대출기간 만료일에 원금을 전액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만 매월 납입하면 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이자에 대한 부담도 적어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기본적으로 1년 이하입니다. 물론 짧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거래에 문제가 없고 신용상태가 양호하다면 대출일로부터 1년 단위로 5년까지 자동연장이 가능합니다.

한성저축은행 EF론 금리

한성저축은행 EF론은 고정금리 방식으로 대출실행시 결정된 금리가 약정기간 동안 변동 없이 고정됩니다. 금리수준은 고객의 신용평점에 따라 연간 최저 14%부터 최고 18%까지 차등적으로 결정됩니다. 금리가 낮다고 하긴 어렵지만 2금융권 신용대출이고 별다른 소득증빙도 필요없다는 것을 감안하면 납득할 만한 수준입니다.

또한, 이 상품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에 언제든지 상환해도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사용한 원금에 대해서만 이자가 나간다는 것도 합리적입니다.

요약정리

한성저축은행 EF론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무직자나 대학생이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자격조건이 높지 않고 마이너스통장의 장점을 살린다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 자격: NICE 신용평점 600점 이상
  • 한도: 최대 700만원
  • 기간: 1년 ~ 5년
  • 상환: 종합통장대출
  • 금리: 14% ~ 18%
  • 신청: 온라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