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새희망홀씨 중복 대출, 이 점은 주의하세요!

한 건의 대출로 자금난이 해결된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햇살론 새희망홀씨 중복대출을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둘 다 서민을 위한 정책대출로 비교적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햇살론 새희망홀씨 중복 대출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이란?

새희망홀씨 대출이란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 평소 은행에서 대출받기가 어려운 서민들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대출해 주는 은행의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원래는 ‘희망홀씨’대출이었는데, 차상위계층까지 지원범위를 넓히면서 ‘새희망홀씨’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새희망홀씨의 자격기준은 연소득이 3천5백만원 이하인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연소득이 4천5백만원 이하인 분들은 신용평점 하위 20%인 경우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대 3천만원까지 연 6∼10.5% 수준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자세히 보기: 새희망홀씨대출 자격, 대출한도 및 금리 총정리

새희망홀씨 vs. 햇살론

햇살론 새희망홀씨 중복 가능여부를 알아보기에 앞서 두 상품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이 상품들은 기본적으로 서민을 위한 대출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고 비슷한 점도 상당히 많습니다. 새희망홀씨는 연소득과 신용등급 조건 등 햇살론의 자격조건과 유사한 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나 분명한 차이점도 있습니다.

햇살론은 상호금융회사(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와 저축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새희망홀씨는 시중 15개은행(농협은행, SC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씨티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수협중앙회, 광주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에서 취급하기 때문입니다.

즉, 햇살론은 제2금융권에서, 새희망홀씨는 제1금융권에서 취급한다는 데 가장 큰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금리도 새희망홀씨가 햇살론보다 조금 더 저렴합니다.

햇살론 새희망홀씨 중복대출 주의사항

새희망홀씨 햇살론 중복 대출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몇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어떤 상품을 먼저 신청할지에 대한 순서를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제1금융권 상품인 새희망홀씨를 먼저 받고 난 후 제2금융권 상품인 햇살론을 신청하는게 유리합니다.

일단 햇살론은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가 나오기 때문에 승인률도 더 높습니다. 새희망홀씨는 별도의 보증이 없기 때문에 고객이 연체하게 되면 은행이 모든 책임을 져야 하므로 심사가 좀 더 깐깐합니다. 일반적으로 새희망홀씨의 경우에는 주거래은행이나 외국계 은행의 승인률이 높은 편입니다.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찾기전에 생각해봐야 할 것

새희망홀씨는 기대출이 있으면 한도가 줄어들거나 대출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햇살론의 경우에는 일부 연체이력이 있더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희망홀씨는 햇살론과 같은 서민금융 상품이기는 은행 자체상품으로써 대출한도와 승인률이 은행별·지점별로 모두 다릅니다. 그래서 발품을 많이 팔고 상담을 통해 정보를 충분히 얻으시는게 좋습니다.

단, 새희망홀씨와 햇살론은 상담과 비교는 여러곳에서 해도 되지만 중복진행(동시진행)은 안되고, 순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 햇살론을 이용중인 분이라면 햇살론 대환대출(사업자만 해당)로 추가대출 받거나 햇살론을 사잇돌대출과 함께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결론

새희망홀씨와 햇살론 두 상품 모두 충분히 훌륭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자격조건만 해당된다면 금리가 저렴한 1금융권 새희망홀씨를 우선적으로 알아보시고, 부족한 자금은 햇살론으로 추가대출 받으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