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5 신청 방법 3가지와 장단점 비교

'햇살론17'이 '햇살론15' 상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021년 7월 7일부터 시행된 법정최고금리인하에 따른 금리변동을 반영해 상품의 금리를 기존보다 2%p 내려 15.9%로 출시했습니다.

햇살론15 신청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모바일앱 신청, 취급은행 방문신청, 서민금융지원센터 방문 신청입니다.

세가지 신청방법 모두 장점과 단점이 뚜렷합니다. 본인이 신청 가능한 방법 중에서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모바일 신청

햇살론15 모바일 신청의 장점은 무엇보다 간편하다는 것입니다.

은행이나 서민금융지원센터에 방문할 필요없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모바일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온라인신청 할 수 있으니까요. 왔다갔다 이동시간도 소요되지 않고, 대기시간도 없이 내가 편한 시간 편한 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앱을 통해 별도 서류 제출 없이 전자적 방법으로 재직· 소득정보를 확인 후 대출이 가능하다는 편리함도 있습니다.

다만, 은행에 따라 모바일앱으로 신청이 가능한 대상에 차이가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은 근로자만 신청 가능합니다. 반면 전북은행, 광주은행, 카카오뱅크는 근로자뿐만 아니라 사업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은 근로자, 사업자, 연금소득자 모두 이용이 가능하지만 온라인 신청 후 영업점에 방문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따라 이용이 편리한 모바일 앱으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햇살론15 취급은행 신청

햇살론15 상품을 취급하는 은행에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햇살론15는 상품을 취급하는 은행에서 보증심사를 위탁받아 진행합니다. 따라서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취급은행에서 한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유스가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약정을 받은 후 은행에 대출을 신청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등 IT 기계에 익숙하지 않다면 은행에 직접 신청하시는 게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인터넷전문은행을 비롯해 전국 15개 시중은행 창구에서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접근성 측면에서 상당히 유리합니다.

햇살론15 취급은행은 KB국민, 신한, 우리, IBK기업, 하나,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SC제일,한국씨티, 카카오뱅크 입니다.

햇살론15 은행 신청의 단점은 은행은 표준화된 심사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은행에서 요구하는 서류증빙이 어려운 분이라면 승인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아래 설명할 서민금융지원센터를 이용해서 특례보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지원센터 신청

전국 33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센터에서 신청하는 것의 장점은 햇살론15 특례보증을 지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례보증이란 객관적인 서류증빙이 어려워 지원받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대면상담을 통해 지원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입니다. 자세히 보기: 햇살론15 특례보증 대상과 혜택, 심사방식 정리

다만, 전국에 이용할 수 있는 지점 수가 적고, 심사를 예약하려면 대기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햇살론15 신청 방법에 따른 장단점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아울러 최종적으로 선택하신 신청 방식에 따라 필요한 서류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꼼꼼히 비교해보신 후 햇살론15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