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 무직자대출 가능한 담보대출 상품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은 본인 소유의 차량을 담보가치로 활용합니다. 따라서 무직자대출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차량을 담보로 받는 대출이라서 차량 운행에 지장이 있을까 걱정하시는 분도 계시는데요. 물론 차량은 기존처럼 얼마든지 운행이 가능합니다. 단지 저당권 설정만 이뤄지는 것 뿐이니까요.

이 상품은 저렴한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 외에도 부과되는 취급수수료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심지어 중도상환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목돈이 생기면 언제든지 부담없이 상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현대캐피탈의 무직자대출이 가능한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자격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담보가치로 활용할 본인 명의의 자동차를 3개월 이상 소유해야 합니다. 자동차는 출고 이후 13년 이내 차량에 한하고 공동명의로 된 차량 소유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아무래도 연식이 오래되면 담보가치가 낮아지기 때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 또한 공동명의라면 법적 분쟁이 발생시 해결이 복잡해지기 때문에 불가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결국 이 상품은 신용을 평가하는 대신 자동차를 담보물로 이용하기 때문에 신용대출에 비해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대출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을 이용하면 최저 300만원에서 최고 5,0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2, 24, 36, 48개월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으로 매월 똑같은 금액을 갚아나가게 됩니다.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금리

금리는 연간 최저 2.9%부터 17.9%까지 고객의 개인신용평점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생각보다 금리의 편차가 크기 때문에 사전에 상담을 통해 금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모바일로 신청할 경우에는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신청할 때보다 더 저렴한 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상품의 장점은 대출 시 취급수수료와 중도상환수수료 등이 없다는 것입니다. 대출금을 정상적으로 상환하면 대출과정에서 발생하는 근저당 설정비용과 해지비용도 현대캐피탈이 부담하게 됩니다.

요약정리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은 신용대출이 아닌 자동차를 담보로 평가하고 이에 대해 대출을 실행하기 때문에 무직자대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신용이 좋지 않아 대출받기가 어려운 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담보가치를 확보하기 위해 자동차에 근저당을 설정합니다. 설정 비용은 모두 현대캐피탈이 부담하고, 고객은 동의만 진행하면 별도의 절차나 서류도 없이 간단하게 처리됩니다.

  • 자격: 본인명의 출고 13년 이내 차량 3개월 이상 소유자
  • 한도: 300만원 ~ 5,000만원
  • 기간: 최대 48개월
  • 상환: 원리금균등상환
  • 금리: 2.9% ~ 17.9%
  • 신청: 모바일, 인터넷, 전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