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모바일신용대출 – 비대면으로 신속하게 진행하는 경남은행 대표상품

BNK모바일신용대출은 최근 영업점을 통해 대면접촉을 피하고 비대면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경남은행의 대출 상품입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외부와의 접촉을 가급적 피하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비대면 대출 역시 피할수 없는 하나의 흐름이 되었습니다.

모바일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므로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의 외부기관을 통해 재직과 소득 정보가 확인되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편리성 외에도 1금융권 상품답게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BNK모바일신용대출 자격

BNK모바일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외부기관에서 재직 정보와 소득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모바일앱으로 대출을 신청하므로 스크래핑 방식으로 소득과 재직확인을 진행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여기서 외부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 사학연금관리공단이 해당됩니다. 물론 각 기관에 현재 재직중이어야 하고, 기타소득자의 경우는 국민연금 납부실적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신용평점 기준은 나이스 기준 680점, KCB 기준 605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 신용점수를 기존의 신용등급으로 환산하면 약 6~7등급 수준으로 그다지 높지 않은 편입니다. 이 밖에도 경남은행의 개인신용등급 평가 6등급 이상이어야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BNK모바일신용대출은 최소 1백만원부터 최대 2억 5천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마이너스통장대출 방식을 선택할 경우에는 최대 1억원까지로 금액이 제한됩니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방식과 마이너스통장대출 방식은 최대 1년, 원리금분할상환방식은 최대 10년입니다.

BNK모바일신용대출 금리

BNK모바일신용대출은 최저 2% 중후반대부터 최고 4% 중반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0.5%p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남은행으로 급여이체 시 0.1%p, 요구불예금 최근 3개월 평잔 50만원 이상인 경우 0.2%p, 경남은행 카드 최근 3개월 평균 이용액 30만원 이상 시 0.2%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마이너스통장대출 방식은 우대금리를 적용받지 못합니다.

또한, 이 상품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장점이 있지만, 대출금액에 따라서 인지세를 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이 부담해야 할 인지세액은 5천만원 이하는 비과세, 1억원 이하는 3만5천원, 10억 이하는 7만5천원입니다.

요약정리

BNK모바일신용대출 상품은 간편하게 모바일앱으로 신청을 할 수 있는 장점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금리, 폭넓은 한도와 기간까지 균형잡힌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평소에 경남은행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고려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만약, 이 상품의 자격조건을 통과하지 못하신다면, 조금 더 완화된 조건을 가지고 있는 BNK모바일신용대출 플러스 상품을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자격: 스크래핑으로 재직 및 소득확인 가능
  • 한도: 1백만원 ~ 2억 5천만원
  • 기간: 1년 ~ 10년
  • 상환: 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방식, 원리금분할상환
  • 금리: 2% 중후반 ~ 4% 중반
  • 신청: 모바일대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